궁금합니다.

작성일
2025-01-10 10:43
아이존 사용 2주차입니다. 안구건조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시력/기기 사용과 관련하여 몇 가지 질문 드립니다.

게시판에서 좋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력회복 환경 관련>

1. 실내 전등이 3단계로 1, 2, 3개를 켤 수 있습니다. 시력에는 1개만 켜고 생활하는 것이 좋을까요?

2. 실내 전등이 기존에는 주황색, 현재는 백색 등입니다. 전등 색깔이 눈의 피로와 관련이 있을까요? LUX 밝기만 관련이 있을까요?

3. 시력회복 책에서 어둠 속에서 빨간 점(전자기기)을 한쪽 눈씩 보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을 따라해도 될까요, 효과가 있다고 보시는지요. 따라해도 된다면 실내등/콘센트/셋톱박스에 각각 on, off를 나타내는 빨간색이 있는데 아무거나 봐도 될까요? 책에서는 전자기기가 없으면 촛불을 보라고 하는데 촛불 대신 소품 촛불(버튼으로 켜는)을 봐도 될까요?

<아이존 사용 관련>

4. 가끔 안구진탕을 느낍니다. 이때도 아이존을 평소 패턴대로 진행해도 될까요? 안구진탕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5. 막 해가 떴을 때나 해가 지려고 하는 시점에 밖이 좀 어둑한데 보이기만 한다면 실내보다 창밖을 보는 것이 더 효과가 좋을까요?

6. 밤에 달이 보인다면 실내보다 밖을 보고 해도 될까요? 달이 작아도 괜찮을까요?
전체 1

  • 2025-01-10 15:22

    네 눈 본래의 조절력을 활성화 하고 기능을 강화하도록 도와
    근시 약시 난시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도 좋아질 수 잇는 것입니다.
    문의하신 부분에 대해서 중복되는 부분이 있기에 각각의 답변보다는 전반적인 내용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불(실내 전등)의 경우에 우리가 불빛을 사용하는 이유는 밤에 불을 켜지 않으면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불을 켜는 것이지 눈에 좋기 위해서 불빛을 켜는 것은 아닙니다.
    눈에 좋은 환경은 낮에는 자연광으로 생활하고 밤에는 어둠이 있는 밤이 잇는 생활을 하는 것이 좋지만
    사실 현대생활에서 그렇게 생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불빛을 이용하더라도 필요한 만큼 이상으로 과도한 불빛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불빛은 종류에 따라 다르고 색에 따라 다르기도 하는데 백색 등의 경우에는 주광색이라고 하는 누런색 불빛보다는
    더욱 밝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되므로 눈에 피로도를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말씀하시는 책의 내용이 눈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도 있으나
    해당 내용의 운동법이 일부의 눈운동 방법을 차용하기는 하였으나
    극히 일부인데다 눈은 다수의 자율신경계로 구성된 눈안의 근육들이
    연동작용을 하면서 기능적인 역할을 하기에 복합적인 운동이 필요한데
    해당 방법은 단순히 한쪽눈씩 불빛만 보게될뿐 눈뜬상태에서 명암조절운동이나
    원근운동이 되지 않는데다 안구를 움직이는 안구운동이 되기도 쉽지 않아
    눈에 필요한 복합적인 운동이 되지 않기에 눈운동의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굉장히 부족할 수 있습니다.

    안구진탕은 안구를 잡는 근육이 불안전성을 갖는데다 안구 안쪽의 초점을 맞추거나 조절력을 갖고 있는 근육들이
    약한 상태이기에 나타날 수 있으며 주로 눈상태가 전반적으로 안좋을 경우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겟지만 가장 큰것은 눈이 쉽게 혹사되면서 피로해지는 것이므로
    눈이 나빠지는 일을 줄이는 노력도 중요하고 눈이 혹사되고 피로해진 이후에는 그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
    눈운동기를 사용하여서 눈에 쌓인 긴장과 피로를 낮춰주도록 하고
    안구 안밖의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진탕이 있더라도 눈운동기는 순수 자연성 운동을 해주기에 평소대로 사용하셔도 되며
    눈운동기 사용할 때 창밖을 보는 것이 좋다고 하는 이유는 시야의 제한이 조금더 연장되기 때문이며
    실내의 아무곳을 기구를 통해서 보시더라도 좀더 멀리 있는것처럼 보이기에 실내를 보셔도 됩니다.
    달이 보여서 달을 보면서 사용해도 되고 기구를 사용할때는 같은거리인데도 멀리 있는것처럼 보이기에
    더욱 작게 보이게 되지만 눈운동기의 사용은 특정사물을 관찰하기 위한 용도가 아니라
    눈안의 근육들이 스스로 움직일 수 있도록 복합적인 운동을 시켜주는 것이므로
    편안하게 보시기만 하면 됩니다.

    글로 설명드려서 이해를 돕는 답변이 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1566-7348로 연락주시거나 연락처와 연락가능시간을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연락드려서 보다 자세한 상담을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1,550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공지사항
[공지]배송관련
2022.12.08
2022.12.08
공지사항
[공지]제품 구매주의사항 및 A/S문의 관련
2022.10.04
2022.10.04
공지사항
<필독>상담문의 게시판 이용관련
2022.10.04
2022.10.04
공지사항
[공지]시력회복운동기 구매 및 결제방법
2021.02.01
2021.02.01
1523
AS문의드립니다. (1)
2026.06.11
2026.06.11 10
1522
상담 (1)
2026.04.19
2026.04.19 96
1521
눈문의 (1)
2026.04.02
2026.04.02 140
1520
초4아이 근시 0.1 0.2 (1)
2026.03.30
2026.03.30 131
1519
초등2학년 아이 시력이 너무 안좋아요. (1)
2026.03.19
2026.03.19 190
1518
궁금합니다. (1)
2026.03.18
2026.03.18 192
1517
실리콘라바를 구매 할 수 있나요? (1)
2026.03.15
2026.03.15 183
1516
시력차이가 큰 경우 드림렌즈와 병행이 필요할 지 (1)
2026.02.20
2026.02.20 170
1515
비밀글 PRODUCT INQUIRY LETTER (1)
2026.01.24
2026.01.24 6
1514
아이존 AS 문의입니다. (렌즈 안 열림) (1)
2026.01.16
2026.01.16 195
1513
AS점검문의 (3)
2026.01.15
2026.01.15 208
1512
셔터 관련 (1)
2026.01.01
2026.01.01 158
1511
눈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2025.12.01
2025.12.01 275
1510
as관련 문의글입니다 (1)
2025.11.18
2025.11.18 208
1509
As문의 (1)
2025.11.03
2025.11.03 220